먹을텐데)40년전통 원조 약수순대국 후기 (주차장 꿀팁)

2023. 7. 8. 21:59맛집

반응형

주소: 서울 중구 다산로8길 7
전화번호: 02-2236-5926
영업시간: 정기휴무(매주 일요일) 월-토 10:00-19:30 (라스트 오더 19:00)
주차장: 가게앞 주차 X , 약수주차장(민영주차장)------30분 2,000원 , 1시간 5,000원

 

 

오늘은 먹을텐데에 나온  

40년 전통 원조 약수순대국 맛집 후기를 가져왔습니다!

 

요즘 먹을텐데 도장깨기를 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순대국이 땡겨서 약수동에 있는 약수순대국에 갔습니다

 

찾아보니 웨이팅이 있다고 들어서 걱정했는데 

저희는 점심시간이 지난 3시쯤에 갔습니다

그나마 다행히? 저희 앞에 2팀이 기다리고 있었는데요

가게 안에 테이블이 많지 않더라구요 그래도 자리가 빨리 나는 편이였어요

10분 웨이팅하고 들어갔습니다

메뉴는 머리고기 순대국 보통/특 이렇게 세가지 입니다

저희는 머리고기,순대국 보통1,순대국 특 1를 시켰습니다

나름 오픈키친?입니다 ㅎㅎ

사장님도 친절하시고 좋았어요

반찬은 새우젓,깍두기,소금,후추 입니다

노포스타일이라 사실 위생은 그렇게 좋은편은 아니였어요 

머리고기에 찍어먹을 소스입니다

저는 이 소스 넘 맛있었어요 밑에 사진에서 더 설명할게요!

사실 잡내가 나지 않을까 좀 걱정을 했는데요

정말 냄새 하나도 안나서 순대국 나오기 전부터 고기 흡입했어요😅

순대국위에 들깨가루 듬뿍이라 넘 좋았어요 

(들깨가루 좋아함)

순대국 안에는 다대기가 같이 들어있어서

잘 풀어줍니다

토렴식 순대국이라 안에 밥이 말아져 있어요

안에 내용물도 가득있고 냄새가 안나는 깔끔한 맛입니다

 

들으려고 한건 아니고 옆테이블이 바로 붙어있어서

들렸는데 옆 사람들도 "냄새도 안나고 깔끔하네! " 라고 하시더라구요 ㅋㅋㅋ

제가 생각한 맛 그대로 말해주셔서 웃겼어요 🤣

순대는 토종순대가 아닌 찰순대입니다

사실 순대국에 들어가는 순대는 토종을 좋아하는데 맛이 깔끔해서인지 찰순대랑 찰떡인거 같아요 ㅎㅎ

위에서 언급한 머리고기 소스는 만능인게

소스 자체가 맛있어서 고추랑 같이 찍어서 순대찍어먹고 고기 찍어먹고 계속해서 다찍어 먹었습니다

그리고 순대국 간은 나온 그대로해서 먹었는데요 사실 저는 짜게 먹는 스타일인데

이 순대국은 간이 딱 좋아서 새우젓 안넣고 먹었습니다

자극적이지 않아서 넘 좋았어요

 

 

노포느낌의 국물이 진하고 깔끔한 순대국이 드시고 싶으시면

약수 순대국 추천합니다! 

 

***주차꿀팁***

아 그리고 주차 꿀팁은 다른 블로그들 찾아보니

3군데 주차장을 추천해주시던데 일단 저희는 약수동공영주차장으로 갔는데 너무 비추에요ㅠ 

일단 약수순대국에서 넘 멀고 무엇보다 골목길안에 있어서 오르막길도 상당하고 너무 좁아서 ㅠㅠ

운전하기 어려웠어요 .. 그리고 약수더시티 주차장을 가봤는데 입구도 한눈에 안보여서 헤매다가

결국 약수주차장(민영주차장)으로 가서 주차했어요 저는 이쪽을 추천드립니다 바로 보이기도 하고

유료이지만 한눈에 찾기 쉽고 나름 넓어요! 

 

반응형